💬 KRSC 가 무엇인가요?
👉 한국 셀러센터(KRSC)는 한국 크로스보더 판매자님들을 위해 맞춤화된 판매자 통합 관리 시스템입니다. 여러 마켓으로 운영되고 있는 여러 샵들의 제품 등록, 관리, 주문, 마케팅 등을 모두 한국 셀러센터에서 한번에 관리할 수 있습니다.
⇨ 참고: https://shopee.kr/edu/article/10101
💬 KRSC 업그레이드 하고 싶은데 어떻게 신청하나요? 한국 셀러센터 사용은 언제 가능한가요?
👉 한국 셀러센터(KRSC) 업그레이드의 경우 점진적으로 단계를 거쳐 순차적으로 한국 셀러센터 업그레이드 대상인 판매자님에게 이메일로 별도로 안내 드리고 있으니 추후 이메일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단, 한국 셀러센터 사용을 위해서는 사전에 아래 절차를 꼭 완료해주셔야 한국 셀러센터에서 운영이 가능합니다.
완료하지 않을 경우 한국 셀러센터 사용이 불가하거나 운영시 어려움이 있을 수 있으니 꼭 아래 필수 절차를 진행해주세요.
1) 메인 계정 등록 및 활성화
2) 머천트 바인딩 & 샵 연동 승인
3) 페이오니아 핀코드 설정 및 연동
⇨ 참고: 가이드라인 참고
⇨ 상세 내용 참고 하기 : https://help.shopeekorea.kr/hc/ko/articles/4787689182223
✅ 2022/4/18 이후 신규 입점 셀러는 아래와 같이 진행됩니다.
(1) 메인 계정 등록 및 활성화 : 샵 오픈 1~ 2일 후 메인 계정 활성화를 위한 이메일 발송됩니다. 아래 이메일 확인 후 메인 계정 활성화 해주시기 바랍니다.
*메일 제목 : (광고)“Activate your Shopee Merchant Main-account”
⇨ 메인 계정 활성화 및 샵 연동 승인까지 완료하셨다면 1-2 영업일 이내 KRSC 업그레이드 완료 안내 메일을 수신 하시게 됩니다. 이후부터 KRSC 사용이 가능하며 사전에 KRSC 사용 시점에 대해 별도 안내드리지 않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메일 제목 : (광고)📢[필독/쇼피] 한국 셀러센터(KRSC) 계정 업그레이드 안내
⇨ 참고 : 한국 셀러센터 7개국 동시 입점 패키지 진행 과정 확인
💬 메인 계정을 생성하지 않는 경우 KRSC 이용은 불가한가요?
만약 추후에 메인 계정을 생성하게 되면 메인 계정 생성 이후 부터 자유롭게 언제든지 KRSC를 사용할 수 있나요?
👉 메인 계정 생성(활성화)을 하지 않으신 경우 KRSC 로그인 및 사용 불가합니다. 메인 계정 활성화했는데 KRSC 전환이 안된 경우 헬프 센터를 통해 별도 요청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 한국 셀러센터를 통해 모든 샵을 관리할 수 있는건가요?
👉 메인 계정을 통해 머천트 바인딩 및 샵 연동 승인 된 샵에 대해서만 가능합니다. 따라서 한국 셀러센터에서 관리하고자 하는 샵에 대해 메인 계정에 바인딩을 완료해주세요. [샵 바인딩 방법 확인]
💬 한국 셀러센터로 업그레이드되면 기존 상품 및 주문건은 어떻게 되나요?
👉 한국 셀러센터로 전환되면 기존 상품 또는 주문건 그 외에도 기존에 운영하시던 것들은 그대로 한국 셀러센터로 자동 이관되어 운영하시는데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기존 샵 정보나 상품에 대한 부분은 전혀 영향을 받지 않기 때문에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ERP/WH 셀러인데 한국 셀러센터를 사용할 수 있나요?
👉 현재 ERP/WH 사용 샵은 한국 셀러센터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만약 한국 셀러센터로 업그레이드 되었을 시, 아래 신청서를 통해 기존 셀러센터로 복구 요청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빠른 시일 내로 지원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쇼피코리아] 한국셀러센터 업그레이드 / 해지 신청서 (ERP / FBS 샵 대상)
[참고]
- KRSC 업그레이드 해지를 하게 되면 기존 상품은 모두 기존 셀러센터로 이관되고 평점/리뷰 등 상품의 정보는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 다운그레이드 시 기존 상품의 재고가 모두 "0"으로 처리됩니다. 따라서 다운그레이드 이후 직접 재고를 업데이트해주시기 바랍니다.
- ERP 연동 샵은 한국 셀러센터로 업그레이드 시 ERP 사용이 어려운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