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섯번 째 팁 : 셀러센터의 마케팅 기능
셀러센터의 마케팅 활용 가이드를 안내 드립니다.
아래 7가지의 마케팅 기능들은 프로모션 활용으로 매출과 직결되는 마케팅 기능입니다.
가이드 1,2로 나누어 안내드리겠습니다.
[접속 경로]
● 왜 활용해야 할까요?
1)기본적이고 손 쉽게 활용가능
2)선택할 수 있는 Reward Type(혜택 종류)
3)구매자 주문 유도
● 어떻게 활용해야 할까요?
Shop Voucher는 샵 전체 상품에, Product Voucher는 설정하신 상품에만 적용됩니다. 매출이 저조한 상품이라면 Product Voucher 설정을 추천드립니다.
● 왜 활용해야 할까요?
1)손 쉬운 할인 설정 방법
2)최대 180일까지 상시 할인 설정 가능
3)지정한 상품만 할인 설정도 가능
● 어떻게 활용해야 할까요?
★원가 상향 후 10일 이내 할인 설정 주의★
1)최종 판매가의 20~40%를 할인율로 권장드립니다.
2)상시 할인으로 20% 할인 적용된 상품에 바우처 프로모션을 추가해보셔도 좋습니다.
● 왜 활용해야 할까요?
1)묶음 할인으로 상품 클릭율과 구매전환율/매출 증가
2)최대 90일까지 기간 설정 가능
● 어떻게 활용해야 할까요?
1)한 시간 이상부터 설정이 가능합니다.
2)3가지 할인 방법 중에 선택 해주시면 됩니다.
[예시]
1.Percentage Off: ex.Buy 3 items, get 10% off
-> 3개 "이상"구매 시, 10%할인이라는 의미입니다.
2. Fixed Amount Off: ex.Buy 3 items, get $3 off
-> 3개 "이상" 구매 시, $3할인이라는 의미입니다.
3.Bundle Price: ex. Buy 3 items, at $10
-> 3개 "이상" 구매 시 최종 결제 가격 $10라는 의미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 FAQ
1)바우처 설정하면 비용 계산이 어떻게 되나요?
사용된 바우처의 총 비용이 판매자님의 정산 금액에서 차감됩니다.
2)바우처와 Discount Promotion 중복 사용이 가능한가요?
A.네 가능합니다. 위에 말씀드린 것처럼 이미 할인 적용된 상품에 추가로 바우처 할인 적용도 가능하십니다.
3)샵 바우처와 상품 바우처를 중복 사용하여 할인 받을 수 있나요?
불가합니다. 셀러님께서 발행한 바우처는 중복 사용이 불가하며, 1회 사용 시, 1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4)번들딜과 애드온딜 중복 사용이 가능한가요?
중복 사용이 불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