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피 코리아 help center 유의 사항 안내
안녕하세요. 쇼피 코리아 help center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help center 채팅 서비스는 현재 샵 운영이 Live 로 진행되고는 있으나, 가지고 계신 성장 잠재력 대비 플랫폼 내 판매 퍼포먼스가 저조하여 판매자분의 계정이 브랜드 및 리셀러 1:1 관리 팀으로 지정/이관되기 이전에 조금 더 운영적인 부분에 있어서 기초 교육 보강 및 전반적인 서포트와 물류 관련 문의에 대한 도움을 드리고자 존재합니다. 이에 따라, 아래 운영 지침을 참고하시어 앞으로 샵 운영을 원활히 해 나가시는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 쇼피코리아 운영지원팀 링크 (Click)
■ 운영 가이드
■ 문의 유형별 상담 신청 경로 확인
문의 유형에 따라 문의 접수 경로가 다음 3가지로 채널로 나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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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Chat 상담 신청 전 문의 유형에 따라 분류 된 상담 채널을 먼저 확인 후, 메일 및 설문 접수를 통해 문의를 진행하실 경우 별도의 대기시간 없이 신속한 해결이 가능하오니 부탁드립니다.
* 문의 유형별 상담 신청 경로 확인 (Click)
■ 1:1 Chat 예외 케이스 → ①번역 신청/②오피셜몰 전환/③SIP 관련 문의는 이메일 접수 신청
번역 지원 및 오피셜몰 전환, SIP 관련 문의 건에 대해서는 상호 파일 전송이 필요한 부분으로 이메일 접수를 통해서만 업무 진행이 가능합니다. (채팅 창을 통해서 파일 전송이 불가합니다.) 아래 해당하는 문의 유형에 따라 이메일로 문의 및 접수 신청해주세요.
- 번역 신청 / SIP 샵 운영 문의 : help.shopeekr@shopee.com
- SIP 관련 문의 : siphelp.shopeekr@shopee.com
■ 1:1 Chat 이용 방법
- 링크를 통해 들어오시면 우측 하단에 ‘고객센터’ 버튼을 클릭 하실 수 있습니다.
- 문의하시고자 하는 항목에 대한 키워드 입력을 통해 연계 정보를 우선적으로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 확인이 더 필요하신 부분이 있다면 하단의 ‘실시간 채팅’ 버튼을 눌러주세요.
- (1) ‘이름’란에 문의하시고자 하는 Shop ID(xxx.sg)를 입력, (2)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 (3) ‘부서 선택’
- 운영팀: 샵 운영에 따른 이슈(정산, 시스템 Bug 등), 판매 정책, 마케팅 논의 등 문의
- 물류팀: 물류 관련 이슈, 바이어 CS(주문 취소, 환불 건 등) 문의
* 물류 문의 시 빠른 트래킹을 위해 반드시 영향받은 Order ID 와 사유를 함께 먼저 작성해주세요.
- (4) ‘메세지’ 란에 문의하시고자 하는 마켓(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등)을 적어주신 후 채팅 시작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 1:1 Chat 운영 안내
- 1:1 Chat 상담 운영은 평일 오전 10:30 부터 오후 6:00 까지만 제공되며, 이 외 시간이나 공휴일 및 주말은 1:1 Chat 상담 운영이 제한됩니다. (채팅창 비활성화)
- 점심 시간 12:30 - 14:00 사이 문의 건은 상담 운영이 늦어질 수 있습니다.
- 1:1 Chat 의 경우, 인입 순서에 따라 담당자가 한 건 한 건 리뷰를 통해 답변드리고 있으므로 대기시간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대기시간이 30분 이상 소요될 수 있기에 시간 양해하여 기다려주신다면 상담 연결 후 정성을 다해 도움 드리겠습니다.
- 1:1 Chat 상담 외 시간에는 문의 하실 ‘키워드’로 검색하시면 연계 정보가 제공되오니 급히 확인이 필요하신 부분에 대한 학습이 가능합니다.
■ 운영 기본 매뉴얼 숙지 요망
정책변경사항, 물류, 상위 키워드 등 쇼피에서 공유하는 셀러배포자료는 Shoee University에서 먼저 확인 및 숙지하신 후 이해가 되지 않는 부분이 있다면 문의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Shopee University 는 쇼피코리아에서 운영 중인 사이트로 교육 자료 확인 및 웨비나 신청, 마켓별 주요 특징을 실시간 확인하실 수 있으며, 수수료, 배송 등의 운영 기본 정보에 대한 공통 운영 매뉴얼이 제공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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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밖에, Shopee Seller Education Hub 는 쇼피 싱가폴 현지 운영 사이트로 가장 최신의 정책/새로운 기능의 활용 등의 정보를 원어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Shopee University는 Seller Education Hub 내용을 바탕으로 한국 판매자분들의 편의를 위해 주기적으로 내용을 번역하여 업데이트 합니다.
■ 1:1 Chat 에티켓
쇼피코리아는 2018년 10월 18일부터 시행된 산업보건법(제 41조)에 따라 고객응대 근로자 보호조치를 시행하고 있사오니, 고객응대 근로자에게 욕설, 폭언 등은 삼가고 밴드 내 채팅 에티켓을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1:1 Chat 창구는 한국 판매자분들의 문제해결 및 맞춤화 된 운영 지원을 위해 판매자분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어려움을 함께 개선해나갈 수 있는 방안을 진중히 고민하기 위해 개설된 공적인 업무 공간입니다. 한정된 자원으로 인해 모든 판매자 분이 직면한 문제 사항을 해결하는데 100% 만족을 선사해드리지 못하는 점 잘 알고 있습니다만, 가능한 빠르고 신속/정확하게 업무를 처리해 나갈 수 있도록 늘 고심하며 내부 프로세스를 점검, 개선해나가고 있습니다.
운영&물류 지원팀 매니저는 Shopee의 소중한 자산이자, 누군가의 가족입니다. 친절한 말 한마디로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는 근무 환경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아래의 기본적인 채팅 에티켓을 지켜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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채팅 상담 중 부적절한 표현 및 무리한 요청으로 3회 이상 경고 메시지를 수신하실 경우 상담 자동 종료 및 7 영업일 간 상담이 제한됩니다. 이 후에도 에티켓에 어긋난 행동이 지속된다면 더 이상 운영 지원팀의 서포트가 어렵다고 판단, 1:1 Chat 상담 서비스를 영구 중단 할 예정입니다. 늘 최선의 서포트를 위해 노력하는 운영지원팀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쇼피코리아 운영지원팀 드림